[기타]비씨카드, 대리운전 결제 전용 카드 ‘지브로’ 출시


작성자
관리자
시간
2007.10.04
조회수
3548
파일 #1
파일 #2

비씨카드(대표이사 사장 장형덕, www.bccard.com)는 국내 최초로 대리운전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ZIBRO(지브로)카드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지브로카드는 대리운전 비용을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개발한 충전식 선불카드이다.
 
 
지브로카드를 이용하면 대리운전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매번 현금을 인출하거나 대리운전 회사의 전화번호를 찾을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이용 방법 또한 간단하다.
 
 
먼저 지브로카드 뒷면에 기재된 지역별 서비스 번호로 전화를 걸어 대리운전 서비스를 요청하면 대리운전 콜센터는 고객의 지브로카드번호를 확인하고 위치, 목적지, 결제금액을 확정 후 지브로카드의 결제가 이루어진다.
 
 
또한 전화를 통한 결제뿐만 아니라 현장에 도착한 대리기사를 통한 직접 결제도 가능하다.
 
 
이때 지브로카드의 결제금액, 잔액 등은 서비스 이용자의 휴대전화의 SMS메시지로 전송된다.
 
 
비씨카드는 11월 5일부터 1차로 서울, 경기, 인천지역을 대상으로 지브로카드 서비스를 시작하며 향후 기타 광역시 및 제주, 광역시 이하의 중소도시로 서비스를 점차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브로카드는 무기명식(2,3,5,10,30,50만원권6종)과 기명식(10,30,50만원 3종) 2가지로 판매된다. 기명식 카드는 카드 전면에 본인의 성명이 인쇄되어 발급되는 점이 무기명식과 다르다.
 
 
지브로카드는 비씨카드 본/지점과 비씨카드 인터넷 쇼핑몰(shopping.bccard.com)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향후 제휴 편의점 및 주유소에서 카드구입 및 잔액 사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지브로카드의 유효기간은 5년이며 카드의 잔액이 카드 전면 금액의 20% 이하일 경우 비씨카드 본/지점에서 환불 받을 수 있다. 또한 비씨카드 홈페이지에서 횟수에 제한없이 간단하게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한도는 카드 전면에 기재된 금액까지 가능하다.
 
 
또한 기명식 카드의 경우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지브로카드로 결제 시 기명식의 경우(기명전환 완료한 무기명식 카드 포함)에는 자동으로 교통상해보험에 무료로 가입된다. 단, 무기명식은 콜센타를통하여 신청 가능하며, 본인 이용 시에만 보험혜택을 제공한다.
 
 
지브로카드가 제공하는 교통상해보험은 결제할 때마다 제공되며 결제 후 24시간 동안 보장된다.
 
 
교통상해보험의 내용은 지브로카드를 이용하는 고객(피보험자)이 운행중인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고 탑승 중(자동차 동승 중)에 교통사고 상해(사망&후유장애)시 최고 1억원을 한도로 보상한다.
 
 
< 유병철 기자> dark@enewstoday.co.kr